2013 학년도 제 1 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 논문심사 안내
가 .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1. 학위청구 논문심사 신청 관련 양식 내려받기 : ∼ 4. 23( 화 )
1) 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논문안내 > 공지사항
2) 지식기반 포탈시스템 (http://portal.korea.ac.kr) 의 지식관리 > 교무지식 > 양식
2. 논문심사 신청 ( 심사용논문 및 심사신청 서류 제출 , 심사료 납부 ) : 4. 22( 월 ) ~ 23( 화 )
* 첨부된 “ 학위청구논문 작성 및 제출안내 ” 확인후 학사지원부와 심사위원
제출서류 진행 *
①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 ( 심사위원장 ) 작성
②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대학학사지원부 ( 팀 ) 의 담당자 날인 또는 서명
③ 심사용 논문은 지도교수와 심사위원께 직접 전달
④ 논문심사신청서는 PDF 화일로 되어 있으며 수기로 작성하셔야 함
⑤ 본 공지사항에 첨부된 심사신청서는 학사지원부에 , 심사결과보고서는 지도교수와 심사위원께
제출하면 학사지원부에서는 심사위원장 ( 지도교수 ) 께 메일로 안내함 .
구 분
석 사
박 사
비 고
심사용 논문
(
假製本
논문
)
1.
지도교수 각
1
부
2.
소속대학 학사지원부
(
팀
) 2
부
1.
지도교수 각
1
부
2.
소속대학 학사지원부
(
팀
) 4
부
학
위
청
구
논
문
양
식
심사신청서 및
제출승인서
1.
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확인란과
학점
?
평점란 기재
2.
지도교수
,
학과주임
,
본인 날인
심사신청서
1.
논문제출자격시험 합격확인란과
학점
?
평점란 기재
2.
지도교수
,
학과주임
,
본인 날인
제출승인서
1.
추천요지는 지도교수가 작성
2.
지도교수
,
동일학과교수
,
학과주임 날인
심사위원추천서
1.
추천은 지도교수가 함
2.
지도교수
,
학과주임 날인
외부심사위원
주소록
인적사항
,
은행명
(
계좌
)
등을 정확히 기입
이력서
사진을 반드시 붙일 것
심사결과보고서
청구학위
,
학과
,
학번
,
지도교수
,
전공
,
성명
,
논문제목을 기록
첨 부 물
SCI
급 국제저명학술지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및 후보지
(
비자연계
)
게재 증명서
1
부
(2009
년
9
월 입학자부터
)
,
주민등록초본
(
입학 후 군필자에 한함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확인서
(
소정양식
)
심사료
일 반
150,000
500,000
아래 계좌로
이체 후
입금증 제출
학연산
200,000
600,000
소속대학
은행명
계 좌 번 호
소속대학
은행명
계 좌 번 호
법과대학
하 나
391-910006-40304
사범대학
하 나
391-810004-35404
경영대학
하 나
391-910006-41004
간호대학
하 나
391-910006-46104
문과대학
하 나
391-910006-36404
정보통신대학
하 나
391-910006-47804
생명과학대학
하 나
391-910006-38704
대학원학사지원팀
(
문화재학협동
)
하 나
391-910006-90004
정경대학
하 나
391-910006-42604
미디어
(
언론
)
학부
하 나
391-910006-51704
이과대학
하 나
391-910006-44904
인문대학
하 나
670-910018-45805
공과대학
하 나
391-910006-45504
과학기술대학
하 나
670-910018-33805
의과대학
하 나
576-910003-93105
경상대학
하 나
670-910018-39605
보건과학대학
하 나
576-910003-37305
※ 은행 창구 이체 , CD 기 이체 , 인터넷 뱅킹 이체 중 택 1. 창구 및 인터넷뱅킹 입금시 입금자명을 성명 + 학번 끝 3 자리로 함 .
3.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6. 14( 금 ) 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대학 학사지원부 ( 팀 ) 에 제출함 .
4.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http://library.korea.ac.kr>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 2013. 6. 24(월) ∼ 7. 5(금)
5. (도서관)완제본논문 사본, (소속대학학사지원부)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제출 : 2013. 7. 4(목) ∼ 7. 5(금)
과 정 |
계 열 |
도 서 관 |
소속대학 학사지원부 ( 팀 ) |
||
석 사 |
인문사회계 |
하드표지 2 부 , 소프트표지 2 부 |
중앙도서관(신관) 203 호 |
※ 세종 전계열 : 학술정보원 2 층 수서정리실
※ 보건과학계열 : 보건과학도서관 3 층 자료실 |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 ( 속표지면 + 심사완료 검인면 각1부) |
( 법학 ) |
하드표지 2 부 , 소프트표지 4 부 |
||||
자연과학계 |
하드표지 2 부 , 소프트표지 2 부 |
과도관 406 호 |
|||
의학계 |
하드표지 2 부 |
의학도서관 3 층 단행본실 |
|||
박 사 |
인문사회계 |
하드표지 6 부 |
중앙도서관 신관 203 호 |
||
( 법학 ) |
하드표지 8 부 |
||||
자연과학계 |
하드표지 6 부 |
과도관 406 호 |
|||
의학계 |
하드표지 4 부 |
의학도서관 3 층 단행본실 |
나 . 유의사항
1.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 (Kupid) 의 ? 지식관리 > 행정 > 규정 > 학칙 ? 에 있는 ‘ 대학원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 제 7 장
‘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 참조 . ( 판형은 4 ? 6 배판임 )
2.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반환이 불가능함 .
3.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 심사결과보고서 ’ 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 변경시 심사결과보고서 ’ 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4.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rary.korea.ac.kr) 의 「 이용자서비스 > 학위논문제출 」 에 학위 논문 원문 을
Up-load 하고 , '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 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
2) 소속대학 학사지원부 ( 팀 ) 에 ‘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 ‘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 ’ 을 제출 .
5.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3년 7월 5일(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 ‘ 완제본논문 속지 복사본 ’ 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 리함 .
2013. 4.
생명과학대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