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겨울계절수업 폐강과목 및 수강, 등록 안내

 

1. 폐강과목 공고

 

 (1) 폐강과목 선정에 관한 규정(교양 17명 미만, 전공 10명 미만 등)에 따라 폐강된 과목을 붙임과 같이 공고하오니, 폐강과목 등록자 중 다른 과목을 수강신청(폐강과목신청자만 수강신청 가능) 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 추가 기간에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2) 폐강과목 수업료는 학적사항에 등록된 계좌번호로 환불 예정입니다.

 

2.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일정

 

  (1) 수강신청일: 12월 16일(수) 09:00 ~ 16:30

  (2) 수업료 납부일: 12월 17일(목) 09:00 ~ 23:00

 

3. 수업료 납부 및 확인 방법

 

 (1) 기간 내에 수업료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되며 추후 수업료 납부 절대 불가

 (2) 가상계좌 출력: 수강신청시스템 http://sugang.korea.ac.kr 에 접속하여 '계절수업료 납부 안내' 클릭

 (3) 수납방법: 수강할 과목의 하나은행 가상계좌로 인터넷뱅킹이체 또는 무통장 입금(하나은행 전국지점)

 (4) 납부확인:

    가. 하나은행: http://www.hanabank.com -> 공인인증서 로그인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납부내역(학교코드: 고려대학교, 학번: 가상계좌입력, 학생명) -> 조회

    나. 학교포탈: http://portal.korea.ac.kr -> 로그인 -> 정보생활 -> 인터넷제증명 -> 증명서신청 -> 교육비납입증명서

 -> 교육비납입년도(2015) 선택 -> 결제하기(무료) ->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