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생명공학과 송권화 교수 연구실의 박사과정생 박선우양이 2018 KU Graduate Student Achievement Award를 수상하였다. 박선우양은 당해 학년도 (2018. 1. 1 ~ 12.31) 에만 Phytomedicine, Toxicology and Applied Pharmacology, Journal of Cellular Physiology 등의 저명 저널에 제1저자로서 8편의 논문, 공저자로서 1편의 논문을 게재하였다. 또한, 깊이 있고 지속적인 연구를 토대로 융모막암과 자궁내막증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대한 2개의 특허 출원에 기여하며 고려대학교 전체 대학원생중에서 선발되는 33명의 수상자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2016년 석박사통합과정으로 대학원 생명공학과에 입학한 박선우양은 송권화 교수 지도아래 가임기 여성의 생식 질환의 발병 및 치료 타겟의 발굴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연구를 수행하였다. 2018년 한 해 동안 천연 식물추출물 유래 화합물이 여성의 융모막암, 유방암, 난소암 및 자궁내막증 증식 억제 조절 효과에 대한 연구, 식물추출물이 반려견의 골육종 세포 사멸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및 환경호르몬 노출이 남성 생식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등 다양한 주제의 연구를 수행해오고 있다.
 
KU Graduate Student Achievement Award는 본교 대학원생 중 우수한 업적을 배출한 대학원생을 선정하여 성취 의욕을 고취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2015년부터 시행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다.